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수호천사, 2025 사회적가치지표(SVI) 평가 ‘탁월’ 등급 획득

by 윤경자기자 2025. 12. 29.

사회서비스 전문기업 (주)수호천사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사회적가치지표(SVI, Social Value Index) 측정 결과에서 최고 수준인 ‘탁월’ 등급을 획득했다.

사회적가치지표(SVI)는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조직 운영의 투명성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사회적 성과 창출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로, ‘탁월’ 등급은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부여된다.

 

(주)수호천사는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병원동행서비스 등 돌봄이 필요한 현장 중심의 사회서비스를 운영하며, 취약계층 고용 확대와 경력단절 예방, 지역사회 돌봄 안전망 구축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다. 특히 현장 인력의 근속 안정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체계 구축,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품질 관리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탁월’ 등급 획득은 단기적인 성과가 아닌, 사회적가치를 조직 운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온 노력의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수호천사 윤경자 대표는 “사회적가치는 선택이 아닌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현장을 운영해 왔다”며, “이번 SVI 탁월 등급을 계기로 더 신뢰받는 사회서비스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수호천사는 앞으로도 사회적가치 실현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이웃과 종사자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