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요양·복지

(주)수호천사 2024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by 윤경자기자 2025. 5. 28.

 

 

“신뢰와 헌신으로 어르신 돌봄의 기준을 세우다”

 

2024년 12월,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에서 (주)수호천사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만여 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의 적정성 ▲운영의 투명성 ▲종사자 전문성 ▲이용자 만족도 등 총 5개 분야에서 실시됐다. (주)수호천사는 전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돌봄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수호천사는 ▲개별 맞춤 돌봄 계획 수립 ▲종사자 교육 체계화 ▲이용자 중심 서비스 설계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건강·복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용자 만족도 95%**라는 성과를 거두며 사회적 신뢰를 한층 높였다.

윤경자 대표는 “이번 수상은 현장 직원들의 노고와 가족 같은 돌봄 실천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돌봄의 본질을 지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품위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수호천사는 설립 이래 장애인활동지원사업, 교통약자 지원, 병원 동행 서비스, 재가요양서비스, 누구나돌봄, 일상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적 돌봄 영역에서 혁신적인 모델을 제시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단순한 수상의 의미를 넘어, 민간 돌봄기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